본문 바로가기
allday

범죄도시3 초롱이 고규필, 독톡한 연애 시작 (고규필 결혼, 데뷔작, 나이)

by 인왕산한라산 2023. 6. 6.

글 목차 >>

1. 고규필 나이, 아역배우로 데뷔

2. 미혼인 고규필의 연애

3. '범죄도시3' 마동석이 직접 캐스팅

고규필 /소속사 홈페이지 '빅보스엔터테인먼트' 캡처

1. 고규필 데뷔 및 나이
요즘 영화 범죄도시3에서 '초롱이' 역할을 맡은 고규필 배우. 범죄도시3 속 고규필은 영화가 끝나도 계속 기억에 남는 존재감을 드러낸다. 고규필이 등장하는 장면에서 관객들이 많이 웃기도 했다.

고규필은 1982년생으로 41세이다. 고규필은 아역배우 출신이다. 1993년인 12살 때 영화 '키드캅'으로 데뷔했다. '키드캅'은 영화 '왕의 남자' '타짜-신의 손' '라디오스타' '동주' '박열'의 감독인 이준익의 데뷔작품이다.

 

'키드캅'에 출연하게 된 과정도 놀랍다. 초등학교 시절 본 영화에 푹 빠졌던 고규필이 연기를 하고 싶다하니 어머니에게 말했더니 연기 학원에 보내줬다고 한다.  두 달 정도 학원이 다녔을 때 영화 '키드캅'에 대타로 들어갔다고 한다. 원래 키드캅 속 역할하기로 한 친구가 영화 촬영 준비 중 팔을 다쳐서 고규필이 영화를 하게 되었다.

 

고규필은 키드캅 이후 한동안 배우 활동을 하지 않았다. 8년 후인 2001년 영화 '번지점프를 하다'에 단역으로 출연했다. 2003년 KBS 20기 공채 탤런트로 뽑혔다. 이후에도 드라마 '또 오해영' '사랑의 불시' '검법남녀 시즌1' '검법남녀 시즌2' 등에 출연했고, 영화는 '베테랑' '뷰티 인사이드' '범죄와의 전쟁' '너의 결혼식'에 나왔다. 

고규필의 소속사는 '빅보스엔터테인먼트'이다. 소속사 동료로는 이종혁, 이주승, 정유지, 백은혜 등이 있다.

1993년 영화 '키드캅' 속 고규필 모습


2. 미혼인 고규필의 연애


고규필은 미혼이다.  2019년 SBS 드라마 '열혈사제'에서 편의점 아르바이트생 '요한' 역할을 맡았었다. 드라마 종영 후 언론사 인터뷰에서 어머니가 결혼하라고 말씀을 하셨다고 한다.  "'너 돈도 모아서 장가도 가라. 엄마랑 계속 살 거냐'고 하시더라"라고 밝혔다.

2020년 SBS 예능 프로그램인 '동상이몽'에 출연했을 당시 "어머니가 사주를 보셨는데 올해나 내년 중에 결혼할 확률이 높다했다"고 밝히기도 했다. '소개팅을 하게 되면 어떤 스타일과 하고 싶냐'는 물음에 
"이거 얘기했다가 사람들한테 맞아 죽을뻔 했는데"라고 망설이면서 "(예전에) 누가 물어보길래 바쁜 여자라고 답했다"고 언급했다. 

동상이몽 출연 때 "마지막 연애는 2년 전"이라고 밝혔다. 그리고 "저는 누굴 좋아하면 구걸형이된다. 누가 저 좋다고 한 적은 없다. 또 빌면 다 만나준다"고 남다른 경험을 이야기했다.

3. 마동석 직접 전화 걸어 고규필 캐스팅 

고규필은 2022년 범죄도시2가 1000만 관객을 돌파했을 쯤 영화를 관람했다고 했다. 영화 본 그날, 영화 '범죄도시'의 각색, 제작, 그리고 주연배우를 맡은 마동석의 전화가 왔다고 한다. 범죄도시3 출연 제안하는 전화였다. 그날 범죄도시3 대본을 보내주고 이상용 감독과의 미팅 날짜도 잡았다고 한다.

 

추가글: '고블리'(고규필+러블리)

영화 범죄도시3가 2023년 6월 6일 오후 7시 45분 기준으로 관객수 600만명을 돌파했다. 이런 기세라면 1000만명도 넘을 것 같다. 영화 속에는 텔레비전에서 보던 익숙한 배우들도 있고,  낯선 배우들도 있다. 액션 영화이다 보니 주먹이 오가고 몸싸움을 하는 장면들도 많다.

 

영화 범죄도시3을 보고 난 뒤에 기억에 남는 배우들이 많았다. 고규필 배우도 계속 생각나는 배우 중 한 명이다. 범죄도시3이 더 잘 되어서 고규필 배우도 더 대중에게 알려졌으면 한다. 영화나 드라마 등 여러 작품에서 고규필 배우 다양한 모습을 보고 싶다.

마동석을 '마블리'(마동석+러블리)로 불리듯 고규필도 귀여운 모습이 있다. 덩치를 보면 '러블리'라는 말이 어울리지 않지만 마동석의 반전 매력처럼, 고규필에도 그런 모습이 있다. '고블리' 고규필의 멋진 작품들을 기대해 본다.

제일 왼쪽이 영화 속 초롱이 역할 맡 고규필/ 범죄도시3 스틸컷
고규필 '범죄도시3' 500만명 돌파 감사 인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