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llday

코인 논란 김남국은 누구인가?(이모 논란, 동성애 데이트앱)

by 인왕산한라산 2023. 5. 10.

김남국은 1982년생으로 올해 42세이다. 더불어민주당 의원으로 지역구는 경기 안산시단원구을이다.
학력은 광주 문흥중학교와 살레시오고등학교를 졸업하고 2008년도 중앙대학교 사회과학대학 행정학과를 졸업했다. 2012년에 전남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법학 전문석사를 취득했다. 그리고 2016년에 서울대학교 대학원 행정법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김남국 홈페이지 캡처


김남국은 2012년 제1회 변호사시험을 봐서 합격했으며, 2020년 1월 출간된 '조국백서'의 필진으로 참여하기도 했다.

 

김남국, 한동훈 그리고 '이모 논란'
김남국의 코인 논란이 연일 뉴스로 나오고 있다. 천하람 국민의힘 당협위원장은 "(김남국의) 예전 이모 논란이 이제 좀 이해가 된다"고 이야기했다.
여기서 이야기한 '이모 논란'은 무엇을 말하는 걸까?
시간은 2022년 5월 한동훈 법무 장관의 인사청문회 때로 거슬러 올라간다. 
한동훈 장관의 조카가 '이모 교수(성 씨가 이 씨인 교수)'와 함께 논문을 작성했는데, 
김남국은 '한동훈의 딸'과 '한동훈 딸의 이모'가 함께 논문을 작성한 것으로 착각해서 "딸이 이모와 같이 논문을 쓰지 않았느냐"며 한동훈 장관에게 물었다.

천하람 위원장은 김남국이 코인의 가격이 들쑥날쑥하며 출렁일 때 정신이 없어서 '이모 논란'과 같은 발언을 했을거라고 이해한다고 한 것이다.

 

김남국 휴대전화 속 동성애자 데이팅 앱
2022년 10월 14일 김남국 의원 휴대전화 화면에 언론사 카메라에 포착됐고, 그 휴대전화 화면에 뜬 앱 알림이 시선을 끌었다. 알파벳 'J'모양의 앱 알림인데, 이것은 동성애자 데이팅 앱인 잭디(Jack'd) 알림이었다. 
그가 직접 디씨인사이드에 글을 써서 앱을 깔게 된 경우를 설명했다. "해당 앱은 국정 감사 준비 단계에서 최근 문제 되고 있는 ‘스캠 피싱’ 관련 실태 조사 차원으로 제 폰과 의원실 보좌진 핸드폰에 설치했다”

디씨인사이드에 김남국이 올린 글

 

댓글